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이 아닌 소득하위 90%에게 지급하기로 당정이 방향을 정하였고,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90%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6월 25일(금) 국회에서 '2021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를 갖고 경제정책방향과 2차 추가경정예산(이하 추경)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정부와 여당은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기획재정부의 '하위 70%' 안과 여당의 '전 국민 지급'안의 긴 논의 끝에 소득하위 90%에게 지급하기로 방향을 정하였다는 소식이다.

    [출처] 동아일보

    지급 금액은 25만원

    또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가구당 지급이 아닌 1인당 지급으로 정하였고, 액수는 1인당 25만원으로 정하였다. 

    다만 일부에게는 10만 원을 더한 1인당 3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소득하위 90% 소득기준은 얼마?

    여기서 소득하위 90%는 중위소득 300%와 같은 말로서 월 소득이 몇명 가구인지에 따라 달라지고 35만원 지급 대상도 마찬가지다. 이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득하위 90% 자세히 알아보기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이 소득하위 90%로 바뀌면서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 등도 살펴볼 수 있다.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