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신청 사이트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대상, 지원요건, 매출감소 기준 등의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1차 및 2차 방역지원금 수급자는 신속지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하여 누적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중기업까지 총 370만개 사업체에 최소 600만원을 지급하는 지원금이다.

신청사이트

손실보전금 신청사이트는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이 될 것으로 보이며, 구체적인 정부의 사업공고가 나온 뒤 신청기간에 홈페이지가 열릴 것이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개요

구분 내용
지원대상 370만개 소상공인·소기업 + 중기업
지원금액 600만원 ~ 1000만원
개업일 기준 (추후 공지)
영업 중 (추후 공지)
매출감소 기준 (추후 공지)

신청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기간은 2차 추경이 통과된 직후 5월 말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정부의 구체적인 발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신청방법 확인 

온라인 사이트 열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아래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서 신청이 가능할 예정이다.

신청하기

 

손실보상

보정률 상향 & 하한액 인상

한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보정률이 기존 90%에서 100%로 상향 되었으며, 분기별 하한액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인상되는 추경안이 제출된 상태이다.

손실보상 신청하기✔

아직 지난 4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아래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하기

 

카톡 알림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부 발표 내용이 나오면 카카오톡으로 관련 내용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아래 카톡 알림 신청을 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카톡 알림 신청✔

반응형